셀러

6699press

6699프레스

6699프레스는 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이자 출판사이다. 마이너리티, 문화, 디자인에 관한 책을 출판한다. 프라이드 페어에서 최근 출간한 두 소년이 커밍아웃 이후에 마주한 일상을 따뜻하게 그린 만화 <너의 뒤에서>와 관련 상품을 판매한다.


homepage 6699press.kr

8811

8811(팔팔일일)은 스트링아트의 나노버전으로 '핀아트'를 작업하고 있다. 핀아트는 핀을 꽂은 후 핀과 핀 사이를 재봉실로 연결하는 작업으로써, 스트링아트가 못과 실을 사용하는 것보다 더 작은 재료를 이용한다. 작가는 주로 사람얼굴을 제작하고 있으며, 핀과 재봉실을 이용하여 섬세한 느낌을 연출한다. 실로 핀을 잇는 기술이나 방향으로 여러 리듬감을 주고, 이를 통해 다양한 질감의 차이를 보여주고자 한다.


instagram @inkyu8811

가천대학교 성소수자 모임 GQ

가천대학교 성소수자 모임 지큐

가천대학교 성소수자 모임 GQ는 가천대학교 학생 및 졸업생 성소수자의 '친목 및 연대'를 위한 모임입니다. 15년도 말 모임을 창설, 소수 당사자를 위한 학내 공동체를 최초로 구성하였고, 19년 현재 성소수자의 삶이 지워지지 않는 대학을 만들기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instagram @gachonqueer twitter @gachonqueer

고양이바주카

BAZUCA CAT

고양이바주카는 여성퀴어 크리에이터 그룹으로, 여성퀴어를 다룬 영화를 만들고 상영회를 엽니다. 영화감독과 시나리오 작가로 이루어진 저희는 현재 각개전투로 작업하고 있지만, 고양이바주카(BAZUCA CAT) 이름으로 매년 영화 제작과 상영을 목표로 합니다. 2018년 12월 제1회 망원동 여성퀴어 단평영화 상영회를 열었고, 올해 12월에도 다양한 단편영화를 모아 상영회를 할 계획입니다. 2019서울프라이드페어를 통해 행복한 퀴어영화, 임파워링되는 여성영화를 꿈꾸는 저희를 알리고 함께하고 싶습니다.


twitter @bazucacat

군인권센터 + Liima

군인권센터 + 리마

군대 내의 성소수자들의 인권을 위하여 참여하였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모금된 금액의 제작비와 수수료 등을 제외한 모든 수익은 군인권센터로 후원됩니다. 이는 피해자들의 재판에 도움을 주는 변호사 선임 비용 등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식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tumblbug tumblbug.com/camouflagedsoldiers

그 해,소년

Bambami

'그 해,소년 우주의 축복을 받다'라는 슬로건 아래 소년의 일상을 그려 나가고 있어요. 기뻤던 일 슬픈 사건 등 사실은 이 세상을 알아내고 있는 소년은 우주의 축복을 받았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어요. 너는 누구와도 다르지 않다고, 또 지금 가장 빛나고 있다고 말해주고 싶은 마음을 담아내고 있어요.


twitter @BBO_Universe

GREAM

그림모임

2015년도 7월부터 활동. 우리의 이야기를 마음껏 그림으로 표현하며 다양한 재료와 기법을 기반으로 소통하는 친목 미술 모임.


facebook @GREAM-898253693581647

김도아

유화와 드로잉을 하고 있는 김도아입니다. '삶이 어떠한 형태를 가졌던, 평등한 질량을 가졌다'라는 생각을 기반으로 다양한 일상 이야기를 합니다.


instagram @_d_oa twitter @doa_83

김우주먼지

사진을 찍고 새로운 것을 만들며 살고 있는 젠더퀴어입니다. 최근에는 논바이너리 포트레잇 아카이빙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instagram @uuuuniversedust twitter @uuuuniversedust

깨비

GGEBI

여러가지 감정 그리고 시각적 경험의 조각으로 여러가지의 괴물들을 만들어 그림으로 표현 합니다. 괴물들의 재료는 대부분 외면 당하거나 아무도 신경 쓰지않는 감정, 물건, 생물, 어쩌면 괴물이 되기전의 사람. 그렇게 만든 괴물들을 모으고 수집해 나중에는 그들이 살기 좋은 “괴물들이 사는 나라”를 만드는 것을 꿈꾸고 있습니다.


instagram @ggebi94

nullvana

널바나

nullvana는 c프로그래밍 용어 ‘null’과 불교에서 진리를 깨달은 상태를 뜻하는 ‘nirvana’의 합성어입니다. nullvana는 AR, VR 과 같은 컴퓨터 프로그래밍과 컴퓨터 그래픽을 다룹니다. 영상물이나 소프트웨어 개발을 통한 스크린 작업물을 바탕으로 미디어 창작물을 생산하여 뉴미디어아트 작업과 커머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homepage nullvana.com instagram @_nullvana

노스웨스트 호의 육지탐험

성소수자알권리보장지원 노스웨스트 호는 정보의 바다를 여행하는 배로, 올바른 정보로 불안한 밤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정보를 정리하여 게시하고 있습니다. 의학, 상담 등의 도움을 받고자 할 때, 정체성에 대한 몰이해나 아웃팅 우려로 인해 제때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있는 성소수자들의 고민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전국구의 퀴어프렌들리 정신과/호르몬 처방 병원/퀴어프렌들리 상담센터 목록 등을 만들어 공개하고 있으며, 대중과 전문가를 위한 교육을 만들고 있습니다. 노스웨스트 호에는 항해사 동백과 견습 기관사가 타고 있습니다.


blog theshipnorthwest.tistory.com twitter @northwest_db

눈에 흙 들어간 날

Over My Dead Body

눈에 흙 들어간 날은 퀴어 도예작가의 도자기 브랜드입니다. 눈에 흙이 들어가기 전까지 퀴어로서 그리고 여성 작가로서 프라이드를 가지기 위해 상징적인 소품들을 만듭니다. 브랜드 로고는 검은 국화로, 흰 국화에 반전을 주어 삶의 의지를 전달합니다.


homepage overmydeadbody.creatorlink.net instagram @_red.ant

담다

damda

희미하지만 선명한 추억을 사포위에 그리고 있는 담다입니다.


instagram @_damda__

도로시와친구들

태풍에 휩쓸려 오즈에 떨어진 도로시는 집으로 돌아가기 위한 여정에서 퀘스쳐너리 허수아비, 에이엄브렐라 양철나무꾼 그리고 디나이얼 사자를 만나며 스스로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오즈를 만나고 자신들이 잘못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된 친구들은 스스로를 받아들이고 자신들과 같은 고민을 하고 있을 다른 동화 속 친구들을 찾아가는 여행을 다시 떠납니다.


twitter @DorothynFriends

뒤뜰

Backyard

어느 도시에 두부라는 개와 마요라는 고양이가 살고 있어요. 두부는 산책을 나갈 때나 집에서 놀 때 맘에 드는 물건을 주워와서 아지트 여기저기에 숨겨 놓고, 마요는 두부가 가져온 물건을 가져다가 뭔가 쓸모 있어 보이는 물건으로 만들어내요. 논바이너리 커플이 키우는 개와 고양이를 주인으로 내세워 만든 가상의 공방입니다. 두부와 마요는 작업 보조는 아니지만 뮤즈인 셈이네요. 함께 지내는 소소한 순간들이나 가상 공방에서의 에피소드를 담아내고자 했습니다.

드랙갱즈 X 무지개를 보는 눈

드랙갱즈는 퀴어적 상상력을 펼치는 예술인 드랙(drag)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인 커뮤니티입니다. SNS나 퀴어 행사 등을 통해 사람들에게 드랙 문화를 알리기 위한 활동을 합니다. 드랙을 통해 모든 사람들의 다양한 젠더표현을 존중하는 문화를 지향합니다. 빛으로 만들어진 무지개와 빛의 예술인 사진이 만나 만들어진 ‘무지개를 보는 눈’ 은 퀴어 여성 페미니스트 사진가와 창작자, 퍼포머가 함께 하고 있는 퀴어 창작자 모임입니다. 일상에서의 퀴어 가시화를 목표로 악세사리를 제작하고 사진을 통해 현재의 퀴어들을 기록합니다.


facebook @draggangz instagram @draggangz instagram @rainbowseeingeyes twitter @draggangz

레이지 먼데이

레이지먼데이는 퀴어 굿즈 및 아티스트 프린트물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웹 공간입니다. 창작자뿐만 아니라 많은 퀴어를 주제로한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프리랜서 작가, 디자이너들을 위한 공간이며, 추 후 협업을 통해 많은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homepage lazy-monday.com

매치박스

MATCHBOX

‘매치박스 유한책임회사’는 성소수자와 여성 등 사회적 약자의 삶을 진솔하게 다룬 영화들을 제작, 배급하고 있으며, 우리 영화에 담긴 사회적 가치가 전파되는 것을 지향합니다. 매치박스에는 영화 배급 브랜드 '매치박스 필름(MATCHBOX FILM)'과 상업영화 브랜드 '스트롱베리(STRONGBERRY)'가 있습니다.


homepage matchboxllc.kr homepage strongberry.kr facebook @MATCHBOXfilm facebook @strongberry.kr instagram @matchboxllc instagram @strongberry.kr youtube @MATCHBOXfilm youtube @StrongberryKr

머큐리캔들

merculee_candle

"일상으로부터의 초대, 머큐리캔들" '수,성' 두 명의 작가가 초로 따뜻함, 편안함을 느껴 감성캔들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저희가 느꼈던 것처럼, 일상속의 감정들이 촛불하나로 더 특별하게 다가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머큐리캔들'을 통해 일상속에서 촛불하나의 특별함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instagram @merculee_candle

모난돌프로젝트

모난돌 프로젝트는 주변화된 삶을 주체화하는 시각 예술 스토리텔링 창작 프로젝트입니다. ‘모난돌’로 여겨졌던 사람들을 인터뷰하고 다른 모난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매개체 역할을 꿈꿉니다.

모노타로

우리들만이 할 수 있는 특별한 사랑. 그러나 비밀스러운 고민들. 모노타로와 함께하는 이 순간은 자유롭고 행복하기를 바랍니다. 과거에 놔둬야 할 것들. 현재 선택해야 할 것들. 미래에 대한 두려움으로 망설이는 것들이 있다면 2019서울프라이드페어로 오세요!!!

무성애 가시화 행동 무:대

ACEtage

무성애 가시화 행동 무:대는 한국에서 무성애의 가시화(Visibility)와 무성애자의 주체성 확립을 위해 활동하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무:대는 유성애 및 이성애 규범이 지배하는 사회에 의문을 제기하고, 무성애자들의 이야기로 규범성을 벗어난 새로운 대답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homepage acetage.com facebook @ACEtage twitter @ACE_tage

무아

"Love wins in the end"라는 의미를 담아 컬러풀하게 하트를 그리는 무아입니다. 지난해 인도의 동성애 처벌법 폐지, 올해 대만 동성혼 법제화가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지난 8월, 제8회 ILGA ASIA CONFERENCE in Korea가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연대의 힘은 강합니다. 점진적으로 세계 사회는 변화하고 있으며 결국, 사랑이 이길 것이라 믿습니다. 이에 이번 2019서울프라이드에서는 컬러풀한 하트 그림을 한데 모아 제작한 달력을 선보이고자 합니다.


instagram @mua_illust

무지개조폭단

a gang of rainbow

당신의 프라이드를 뺙이가 함께 나아갑니다.


instagram @008b8b8b twitter @pipi_pride

백년해로

<백년해로>는 2019서울프라이드페어의 그대를 찍어 프라이드를 담아 보정한 뒤 그 자리에서 인화해주는 단발성 프로젝트입니다. 모노톤의 색감과 과감한 시각적 장치를 특징으로 하는 컨셉츄얼한 작업이 될 예정입니다. 한 장밖에 없음의 미학을 <백년해로>와 함께 공유해봐요 :)


instagram @100_year_gogo twitter @100yeargogo

버자이너빅토리

2016년에 시작된 퀴어, 페미니즘, 비거니즘 액세서리 브랜드입니다. 비건 소재로 제작한 고급스럽고 내구성 있는 퀴어프라이드플래그팔찌 시리즈가 대표 제품입니다. 수익금의 일부는 인권단체에 기부하고 있습니다.


homepage smartstore.naver.com/vaginavictory

불사조 기사단

🌈학교 안 청소년 퀴어 페미니즘 동아리 불사조 기사단입니다 🌈


instagram @bulsajogisadan

BRUTE

브루트 언더웨어

아시아인 체형에 맞추어 개발된 프리미엄 섹시핏 언더웨어 브루트입니다.


homepage brute.co.kr facebook @bruteseoul instagram @brute_seoul

Becomes the color

비컴즈더컬러

‘Becomes the color' 는 세상의 다양한 성향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여러 종류의 매개체를 통해 직설적이고 유머러스 하게 정체성을 표현 하고 있는 브랜드 입니다. 당신의 색상은 무엇입니까? 자사를 통해 본인의 색상을 마음껏 표현해 보세요.


instagram @becomesthecolor.official instagram @btcouleur

사월유니버스

1인 도서출판 [사월 유니버스]는 다양한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담은 그림책을 출간합니다. 2019년, 퀴어 그림책 <고민이 자라는 밤>을 출간했습니다.

살친구

사진을 주매체로 활동하는 양승욱과 기획 및 창작을 하는 허호로 이루어진 아티스트 콜렉티브입니다. 매년 퀴어 및 엘라이 창작자들과 함께 연대해 프라이드 페어에 참가하고 있습니다.


facebook @salchingu instagram @salchingu twitter @salchingu

셍느

셍느공간 내가 쓰고 싶어서 만드는 문구 따뜻한 느낌의 문구를 만들고 있어요

SONG SONG PICTURES

송송픽처스

2017년 여름부터 영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기울어진 여름> - <테이블 매너> (제작: 매치박스 유한책임회사 스트롱베리) - <무지개 같은 꿈>에 이어 2019년 가을, 새로운 프로젝트 <헤모글로빈>이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twitter @songsongpic

슈퍼 블룸

Super Bloom

원목 아이템과 우드버닝 상품을 제작하는 목공방입니다. 우드버닝으로 초상화를 각인하는 반려동물 유골함, 반려동물 액자, 원목 도마, 코스터, 명함꽂이, 독서링 등 각종 원목 소품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homepage superbloom.kr

스베

STROVERY

베어 게이를 소재로 일러스트나 짧은 만화를 그리는 스베(STROVERY)입니다. 귀엽고 아기자기하며 때론 설레는 그림을 그립니다.

SB

스읍

제품, 그래픽, 패션, 아트 등 가리지 않고 재밌는 작업을 이어가려는 1인 프로젝트입니다.


instagram @s____b___

CSYP Jewelry

씨에쓰와이피 쥬얼리

CSYP 쥬얼리는 핸드메이드 쥬얼리를 팔고 있습니다. 제가 직접 만든 귀걸이와 목걸이, 팔찌 등을 판매하는 중입니다. 또한 크리스티나 어니라는 미국 시인이 쓴 영문 시가 담겨 있는 포스터도 판매하는 중입니다. 크리스티나 어니는 현재 미국 애즈버리 대학의 문학 창작 교수로 미국을 비롯한 다양한 나라에서 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instagram @csyp.jewelry

아드리안 서

adrian SUH

프랑스 파리에서 패션 디자인과 마케팅을 전공한 아드리안 작가는 삶의 가치에 대한 긍정적인 메세지를 주제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1800년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사진 속 인물,패션, 오브제 그리고 공간에서 영감을 받으며 작가 특유의 빈티지 감성과 컬러풀한 상상력을 더해 그 모든 평범함을 특별한 순간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작가는 오늘을 살아가는 모든 무채색의 영웅들이 작품들을 통해 꿈과 열정의 컬러를 찾아가는 유쾌한 상상 여행이 되길 바랍니다.


homepage paperncrayon.com instagram @adrian67

아토페토

아토는 순우리말 선물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 페토는 피노키오 장인 제페토에 합성어 아토페토 입니다 선물을 만드는 사람이라는 뜻으로 사람들에게 흙으로 행복을 선물하고 싶은 도예작가입니다


instagram @atopetto

Ambiguous

앰비규어스

애매하고 모호한 감정을 그리는 걸 즐기는 작가 강한빛입니다.


instagram @h3b4k

YAL7

얄칠

퀴어다움'을 소재로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몸과 복장을 분리해서 그리는 블럭시리즈와 철이 이모티콘(카카오톡)을 그렸습니다.


instagram @yal7 twitter @yal7

어패류

유령 출판사 어패류는 소설을 통해 사람다운 삶의 조건을 질문합니다. 모두가 품위를 지키며 사는 세상을 지향합니다.


instagram @shoishoigashoi

Etranger

에뜨랑제

어느 부분이 빛에 노출되는지에 따라 색이 달라지는 원석이 있습니다. 또한, 원석의 특성상 작품의 무늬와 모양이 조금씩 다릅니다. 작품 각각의 매력과 독특함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모든 작품은 한정된 수량으로 제작됩니다. 흔하지 않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한 사람을 위한 작품이 될 것입니다. 끈은 촛농을 먹인 실로 물에 강하여 착용하기에 편리합니다. 또한, 매듭은 짓긴 쉽지만 풀긴 어려워서 한 땀 한 땀 신중해야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이 모여 한 작품이 태어납니다. 이제 그 시간을 당신에게 선물하고자 합니다.


instagram @etranger.macrame

XNX 언더웨어

엑스앤엑스 언더웨어

XNX 언더웨어는 개성있는 디자인의 컨쎕 남성 언더웨어를 만들고 있습니다. 언제나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homepage xandx.shop

NPNC_by.Seohakwon

엔피앤씨 바이 서하권

세련숙하게 본인의 정체성을 아는사람만 알 수 있게 하는 옷, NPNC by.seohakwon의 디자이너 서하권 입니다.


instagram @npnc_byseohakwon

엘리리

ELLYRI

‘Knot Your Color’ Classic과 Modern을 아우르는 마크라메 전문 스튜디오, 엘리리입니다.컬러풀화고 유니크한 엘리리만의 감성을 더해 홈 인테리어에 낭만을 더해 보세요.


instagram @elly.ri

오미람

Omiram

오미람은 이미지를 생산하는 1인 판화 스튜디오 입니다.


homepage omiram.com

오픈클로짓

Open Closet

성 정체성의 다양화를 위한 공간화를 지지하는 디자인 프로젝트 '오픈 클로짓(Open Closet)'은 워드 그대로 '열린 장롱'를 뜻합니다. 저희가 가진 디자인으로 인해 마음 속 깊이 닫혀있던 문의 경계 너머 더 넓은 세계와의 연결을 도모하고, 나 자신 그대로의 색을 찾으면서 기존 수많은 편견와 보편화된 사고방식의 틀을 깨려 합니다. 더 나아가 주체적인 정체성이 우리에게 가져올 긍정적인 에너지와 가치를 공간적 사물과 언어로 이어주는 것이 오픈 클로짓의 본질적 디자인 관념입니다.


instagram @LLOPEN_CLOSETLL

우럭오백

WooLuck500

우럭오백'은 게이 일러스트레이터 우키마, 럭키두, 오돌, 백구십칠 4명의 연합팀으로, 우키마는 담백한 곡선과 따뜻한 색상으로 인물을 표현하는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럭키두는 남성의 육체미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오돌은 다양한 설정 속의 남자들을 그리고 있으며 세세한 디테일과 높은 밀도로 일러스트 작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백구십칠은 청춘을 모티브로 하여 레트로 색감을 이용한 작업을 하며 일러스트지만 각각의 캐릭터와 스토리가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instagram @no_197_ instagram @___luckydooo instagram @wookie_ma instagram @o_dol_illust

움직씨 출판사

OOMZICC PUBLISHER

움직씨는 퀴어 페미니즘 종합 출판사로 감각과 혁명을 중시하는 편집인과 작가가 만든 대안 출판사입니다. LGBTQ+ 인권과 젠더, 계급 등 정체성과 다양성을 둘러싼 문학 그래픽노블 예술 인문 교양 책을 폭넓게 다룹니다. 초현실주의 작가 클로드 커훈과 동성 연인 마르셀 무어의 정신을 이어 전위적인 움직임을 만들며 여성 퀴어의 목소리를 드높이는 책을 펴냅니다. 펴낸 책으로 여성 퀴어 소설인 <코끼리 가면>과 <악어 노트>, 그래픽노블 <펀 홈>, <당신 엄마 맞아?>, 퀴어 그림책 <첫사랑> 등이 있습니다.


homepage queerbook.co.kr facebook @oomzicc instagram @oomzicc twitter @oomzicc

we are here

위아히어

우리는 여기에, 그리고 어디에서도 ‘사랑하는 이들’과 존재할 것입니다. 끝나지 않을 것만 같은 여름날의 끄트머리, 한바탕 폭우가 쏟아지고 난 뒤에 선연하게 번져나가는 저 무지개처럼. 우리의 이야기가 아름답고도 일상적인 무지개가 되어가길 희망합니다.


instagram @makersandmarket

유튜버 헤이든 로열티

Hayden Royalty

젠더퀴어. 교포. 콘텐츠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이벤트 주최자. 핸드메이드 주얼리 메이커


instagram @hayden.royalty youtube @HaydenRoyalty

이밍의 디나이얼 인생

iming

자전적인 퀴어 만화를 그리고 출판합니다. 지금까지는 <동거만화>,<디나이얼 인생>이라는 만화를 작업했습니다.


instagram @sl_iming2018

이울

퀴어 소설을 쓰는 퀴어.


twitter @iiull999

이쪽사람들

‘이쪽사람들은’ 성소수자 문화예술 기획그룹이다. 2015년 성소수자 아트캠페인 전시 ‘itsok 괜찮아'를 기획하였고, 이태원을 배경으로 한 ‘괜찮아(2015)’, ‘이태원 괴담(2016)’이라는 단편영화 제작하였다. 2016년에는 서울문화재단의 후원을 받아 우사단로 12길 골목에서 진행된 ‘이태원 무지개 예술로’라는 골목축제를 마을사람들과 함께 진행했으며, 2017년 서울시마을미디어 사업의 일환으로 커뮤니티 미디어 프로젝트 ‘월간 이태원 사람들’을 진행했다.


facebook @itsokpeople

○△□

임수민

퀴어한 그림도 그리고 퀴어하지 않은 그림도 그리며 퀴어한 사진도 찍고 퀴어하지 않은 사진도 찍습니다.


instagram @lsm.co.kr

Jasbo workshop

자스보워크샵

나무재료를 이용한 모든 것을 만들고 디자인하며, (악세사리부터 야외 설치미술까지) 필요시 목재 이외의 재료도 과감히 사용하는 메이커. 주업은 바이올린제작가 였으나 현재는 아카데미공방에서 바이올린제작과 가구제작, 옻칠공예 수업을 진행하며 관심을 끄는 분야에 적극 동참하고 있습니다.


instagram @hidihin

정미소 출판사

정미소는 성소수자 군인의 수기 <내 이름은 군대>를 출간한 출판사입니다. 정미소 부스에서는 저자인 이상문 작가와 함께 군형법 제92조의 6 폐지의 당위성에 대해 직접 이야기나누고, <내 이름은 군대> 서명본도 현장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blog blog.naver.com/jeongmisobook

제안지예채

퀴어와 페미니즘에 관심이 있는 예술창작자들의 모임입니다.

조와 울들

저희는 디자이너 한 명과 작가 두 명으로 이루어진 팀으로, 2015년에 결성되어 현재까지 활동 중입니다. 저희는 시대가 우리를 외면해서, 기이하게 불행은 불행을 먹고 자라서, 도무지 헤쳐나갈 수 없을 것 같은 순간과 감당할 수 없는 마음에 대해 논합니다. 한편, 수렁에서 발견한 행운과 소외의 막다른 골목에서 만난 감정과 단어의 소중함에 대해 고백하며 오늘의 부끄러움이 내일의 불명예가 되지 않도록 반성합니다. 그러니까 그야말로 우리 생의 '조'와 '울'들을 목도하고 서술하는 것이 우리 팀의 작업입니다.


instagram @ourjowool

조이솝

CHO LEE SOP

미술대학 조소과에 재학중입니다. 여기서 저는 그동안 만들었던 퀴어 조각-굿즈 일부를 판매합니다.

지보이스

G-voice

지보이스는 한국게이인권운동단체 "친구사이" 내 소모임으로 2003년 국내 최초의 성소수자 합창단으로 창단되어 활동하고 있어요. 매주 일요일에 모여 노래 연습을 하고, 매년 정기공연을 열고 있으며, 성소수자들이 사회에서 경험하는 차별과 편견, 인권, 일상,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스스로 창작하고 공연을 통해 관객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사회이슈에 대해 고민하면서 여성, 장애, 이주민, 철거민, 노동 등 각종 분야에서의 활발한 연대공연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facebook @gvoiceseoul

최보윤

The boy with red hair

빨간머리와 잘 어울리는 주근깨가 있습니다. 타로점을 봅니다.

최프릭

화려함 속에서 느끼는 공허함, 반복적으로 받는 상처와 자극에 익숙해진 우리들의 모습을 그립니다.


instagram @freak_flamingo twitter @yalge88

컴투게더 × 투게더편집부

COME TOGETHER × 2gether

연세대학교 성소수자 동아리 컴투게더는 한국 최초의 대학 성소수자 모임으로 20년이 넘는 시간동안 학내 성소수자 가시화와 성소수자 인권 증진을 위하여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투게더편집부는 컴투게더의 산하 조직으로, 퀴어 매거진 '2gether'를 매년 발간하고 있습니다. 2014년 창간된 매거진 '2gether'는 청년 성소수자 문화를 탐구하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twitter @queeryonsei

KzK

케이 지 케이

안녕하세요, KzK 입니다. 꿈도 희망도 없는 잔혹한 이야기를 테마로 주로 수채화 그림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퀴어사진모임 Qamera

퀴어사진모임 콰메라

안녕하세요! 퀴어미디어 모임 Qamera 입니다. Qamera는 행성인 소모임으로 지난 2018 서울프라이드페어에서 스튜디오를 차려 멋진 화보사진과 즉석 인화부스를 차려 소중한 기록을 여러분께 남겨드렸는데요. 2019년 서울프라이드페어에서도 인사드릴수 있게되었습니다~!!~!!! 더욱 다양한 사진가들과 멋진 조명시스템을 준비하여 더 안정적이고 고품질의 사진을 남겨드릴수있게 되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instagram @_Qamera twitter @_Qamera

퀴어상회

우리가 만드는 퀴어문화'라는 슬로건으로 시작된 성소수자와 비성소수자 모두가 모여 만든 퀴어창작자 모임입니다.어떠한 편견과 차별 없이 퀴어의 눈으로 바라보는 시각의 중점으로 공예품,미술품,생활용품,각종 예술작품등을 제작하며 퀴어지향주의에 한걸음씩 나아가고 있습니다.


twitter @dreamqueer

퀴어학교 아스가르드

Queer School Asgrad

저희는 ‘성공회대 성소수자 모임’에서 ‘퀴어학교’로 새롭게 발돋움하였습니다. 학교에서는 안전한 공간을 마련하는 데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교문을 나왔습니다. 저희 ‘퀴어학교 아스가르드’는 1020 퀴어 당사자들에게, 함께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존재할 것입니다.


twitter @asgard__school

QPP (Queer Publishers' Products)

큐피피 (퀴어 퍼블리셔스 프로덕츠)

“큐피피 (Queer Publishers’ Products)”는 일본 도쿄를 중심으로 퀴어 독립 출판물과 작품, 굿즈 등을 제작하고 있는 팀입니다. 출판물을 포함해서 서울프라이드페어를 위해 제작된 오리지널 패브릭 포스터와 티셔츠, 가방 등을 판매할 예정입니다. 이번에는 서울의 여러분에게 일본 퀴어 아티스트들의 잡지와 작품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이어 60년대부터 출판된 일본의 빈티지 게이 잡지도 전시합니다. 꼭 저희 부스를 방문해서 읽어주세요. 한국의 여러분과 많은 교류를 나누었으면 합니다.


homepage qpptokyo.com instagram @lonelinessbooks

TaBoo

타부

TaBoo는 사회적 터부를 깨고 성소수자를 위한 타로카드와 타로 점을 소개하기 위해 만들어진 타로점 부스입니다. 성소수자를 위해서 직접 제작한 타로카드로 타로 점을 보는건 어떨까요? TaBoo가 여러분의 인생을 점쳐드립니다.


instagram @tarot_taboo

talk to her

톡투허

나무와 여행을 좋아하는 그래픽디자이너 입니다. 2014년 독립출판물 사진집 <HON헌>을 출간했습니다.

투정

TWO_JUNG

일러스트작가 BR, 러구가 결성한 팀으로 게이컬쳐 기반의 일러스트, 단편만화를 제작합니다.


homepage jeongoonu.wixsite.com/pf91 instagram @goonergoo instagram @zo_sj

Team NBQ

팀 엔비큐

안녕하세요! 저희는 서울예술대학교 2018 시각디자인전공 졸업전시회 출품작 <Natural Born Queer>의 Team NBQ입니다. 세상이 퀴어에게 가지고 있는 선입견을 타파하여, 편견없는 사실들이 퀴어로 하여금 힘을 갖게 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자 합니다. 학교 안에서 만나 다양한 성정체성을 가진 여성 3인이 모여 고민하고 행동합니다.


twitter @NBQ_Queer

팀멀바우

Team Merbau

팀 멀바우는 서울 성북구에서 활동하는 3인 메이커 그룹입니다. 주력 분야는 목공, CNC 및 레이저, 그래픽스입니다.


instagram @team_merbau

perseonay

퍼시아네이

무언갈 만드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뜨개질을 합니다. 우리의 솜씨입니다. 좋아하는 걸로 사랑하는 것을 만들었습니다.


instagram @perseonay

Pride Flag Of Korea

프라이드 플래그 오브 코리아

대한민국 게이들의 자부심과 자존감, 다양성과 조화를 디자인하는 새내기 디자이너 입니다.

프로듀스 레인보우

Produce Rainbow

퀴어는 LGBTAIQ의 다양한 정체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퀴어의 정체성들을 레인보우 컬러에 맞춰서 제작했습니다. 굿즈 속 각각의 인물들은 다양한 정체성을 보여주는 당당한 퀴어입니다!


twitter @produce_rainbow

플러터

Flutter

Flutter는 이쪽 사람들의 소소하고 행복한 순간들을 그립니다.

pictureless

픽쳐리스

픽쳐리스는 손으로 넘기고 눈으로 읽는 영화를 만듭니다. 레제시나리오, 클로짓 스크린플레이를 발간합니다. 레제시나리오란 상연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읽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시나리오를 말합니다. 즉, 읽기 위한 시나리오를 제작합니다.


homepage picturelesspress.com instagram @picturelesspress twitter @pictureless_

한국다양성연구소

DIVERSITY KOREA

다양성이란 자신과 타인의 고통과 아픔 그리고 사회구조적 차별과 억압에 공감할 수 있게 하는 관점이자 실천입니다. 다양성은 자신의 목소리를 내지 못하는 혹은 목소리를 내기 어려운 상황 속에 있는 존재들을 위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하며, 궁극적으로는 모두가 스스로의 목소리를 낼 수 있는 독립적인 주체가 될 수 있도록 합니다. 한국다양성연구소는 한국 사회의 혐오와 차별을 종식시키고 다양성과 포함의 시대를 열기위하여 사회적 소수자, 약자의 임파워먼트와 정체성별 특권그룹의 변화를 이끄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homepage diversity.or.kr facebook @diversitykorea

함도그 (함께 그리면 도움되는 그림모임)

함도그는 2019년 만들어진 퀴어 오프라인 그림 모임입니다. 매달 1회 정기모임을 통해 그림미션과 같이 그림그리는 취미활동을하며 자기계발을 하고 있습니다.

허들

HER:DLE

허들(HER:DLE)은 상호교차 페미니즘 독립 매거진입니다. 허들은 ‘그녀들(Her)이 장애물을 뛰어 넘는다(Hurdle)’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성의 삶과 권리를 왜곡시키는 수많은 프레임들을 뛰어 넘어 여성과 여성의 연대를 가로막는 견고한 벽을 허물고 여성이라는 경계를 넘어 우리 밖의 존재들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것. 한 사람의 그녀에서, 그녀들로, 우리 밖의 타자로 가닿기 위한 긴 여정에 함께 동행하고 싶습니다.


instagram @herdle.herdle twitter @herdle_herdle youtube @HERDLE

Hornyhoneydew & KimKim

호니허니듀 & 킴킴

호니허니듀와 킴킴의 바디탐험. 허니호니듀의 데뷔싱글과 킴킴의 굿즈를 만날 수 있어요.


homepage hornyhoneydew.com

Heezy Yang, 서울드랙퍼레이드

히지 양, 서울드랙퍼레이드

Heezy Yang(히지 양)은 서울 출신의 퀴어 아티스트로, 허리케인 김치라는 이름의 드랙퀸으로 또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포브스가 선정한 30세 이하의 30인의 아티스트로 선정되었습니다. 서울 드랙 퍼레이드는 전 세계적인 퀴어 인권운동이자 문화활동인 프라이드 퍼레이드에 영감을 받아 시작된 퍼레이드 행사입니다. 서울 드랙 퍼레이드의 목적은 다양한 퀴어인들, 더 나아가 모든 개인이 드랙이라는 매체를 통해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고, 본인의 감정과 생각, 스타일을 진실되게 표출할 수 있게끔 장려하는데에 있습니다.


homepage heezyyang.com homepage seouldragparade.com
2019 서울프라이드페어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